전국 순회하며 확대간부회의 개최 등 지방의 정책현장 챙겨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현장 중심 정책을 위해 현장에서 답을 구하고자 지역 소재 기업을 꾸준히 방문해왔다.

주 청장은 지난 9월 방문 이후 25일 다시 부산을 찾았다. 이번 부산 방문은, 지역 수출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 수렴과 정책개편을 통한 주요정책들의 지방 이행여부의 자체 점검 의미도 포함됐다. 

주영섭 청장은 특히, 중소기업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정확히 반영하고, 본청-지방청 간의 소통 등을 위해 전국을 순회하며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방의 정책현장을 지속적으로 챙겨 오고 있다.

부산은 이달 들어서만 3번째 지역 방문으로, 주 청장의 지방 중소기업 정책 현장 챙기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은 부산 사하구에 소재한 ㈜코메론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역 수출기업들과의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메론(대표 강동헌)은 1963년이후 창업이후 줄자 등 계측기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세계 3위인 유망수출 기업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14.중소기업청 지정)이다.

주 청장은 코메론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세계 시장을 확대하고 기업의 추가 성장을 위해 연구 개발(R&D)과 마케팅에보다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임직원을 격려했다.

또 수출기업 간담회에 참석한 ㈜코메론을 비롯한 수출기업 대표들은 다양한 의견과 함께 애로 사항을 건의했다.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 확대, 원활한 가업 승계를 위한 제도 개선, 환율, 수출기업 자금 지원 등의 애로 사항을 개진했다.

또 실물경제의 어려움과 전체적인 사회분위기가  위축돼 기업인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등이 느끼는 체감 정도는 더 크다고 주변의 분위기도 함께 전했다. 

주영섭 청장은 “바로 해결할 수 있는 과제는 즉시 개선하고, 향후 정책 검토가 필요한 과제에 대해서는 관계 부처와 협의를 통해 반영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시장에서 안정적 성장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을 선점 할 수 있는 체력을 키운 우량 기업들은, 수출 증대에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