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아웃’으로 면허 취소

미국 프로야구 선수 강정호(30·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음주 뺑소니 사고를 낸 메이저리거 강정호(30·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선수가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4일 강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또 당시 차량에 동승한 친구 유모(29)씨도 범인도피 혐의로 기소의견으로 송치됐다.

강 씨는 지난해 12월 2일 오전 2시 48분쯤 술을 마신 뒤 승용차를 몰고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숙소 호텔로 향하던 중 삼성역 사거리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고 직후 강 씨는 아무런 조치 없이 현장을 벗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강 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인 0.084%로 나타났다.

강 씨는 이후 호텔로 복귀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임의동행했던 유 씨는 “내가 운전했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경찰은 차량 블랙박스를 확인한 결과 운전자가 강 씨임을 파악했다. 유 씨는 거짓 진술을 한 데 대해 “친구라서 선의로 그랬다”고 해명했다.

경찰은 두 사람이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을 가능성을 두고, 범인도피 교사 혐의를 수사했으나 확실한 증거를 찾지는 못했다.

강 씨는 음주 뺑소니 사고가 알려진 후 에이전트사를 통해 “사고를 낸 순간 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 실망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 어떤 벌이든 달게 받겠다”고 말했다.

강 씨의 음주운전은 2009년 8월과 2011년 5월에 이어 세 번째로, ‘삼진아웃’ 제도에 따라 강 씨의 면허는 취소됐다.

‘음주운전 삼진아웃제’는 음주운전으로 세 번째 적발되면 혈중알코올농도와 상관없이 무조건 운전면허를 취소하는 제도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