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농림축산식품분야 주요 공모사업 설명회 가져

[일요서울ㅣ전남 조광태 기자] 전남 해남군은 최근 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농업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및 읍면 이장단장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농산시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16일 해남군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서는 해남군의 주요 시책사업인 벼 못자리 상토 지원사업과 농업인 월급제 지원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집중 토론이 이어졌으며, 친환경농업 기반구축사업 등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분야 주요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회도 가졌다고 밝혔다.

무분별한 상토채취 방지와 유량묘 생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벼 못자리 상토 지원 사업은 올해 관내 벼 재배 면적의 약 78%인 1만5500ha를 대상으로 총사업비 20억 9250만 원 중 50%를 군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농업인 월급제 지원사업은 농업인의 소득이 수확기에 편중된 점을 감안해 농협자체 벼 수매대금의 60% 내에서 농업인에게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매월 월급으로 선 지급하고 벼 수매 후 정산 시 그에 발생하는 선급금 이자액을 군에서 지원해 주게 된다.

해남군 관계자는 “군민과 밀접한 주요 시책사업에 대해서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 어려움을 청취하고, 군민 의견을 수렴해 성공적인 농정을 추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