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백 교육위원장, 이재정 교육감과 경기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일요서울 | 경기서부 김용환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최재백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3)은 16일 이재정 교육감과 2017년도 경기교육정책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교육위원들과 경기도교육청 간부 등 30여 명이 참석하였고 교육위원회와 경기도교육청 간 원활한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신년회로 개최됐다.

이날 신년회는 2017년도 경기교육 주요정책 방향 설정 및 현안사항 협의와 교육위원회와 경기도교육청 간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정보교환 및 협력강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간담회 자리에서 최 위원장을 비롯한 모든 의원들이 한결같이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이 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에 비하여 경기도교육청의 4급이상 간부공무원 정원 부족 문제를 제기하면서 이의 해결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지난 12월 국토부 승인을 받아 최종확정된 경기도청 광교 이전과 관련해 “도교육청도 교육부와 협의해 이전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위원장은 “일단 누리과정문제와 관련해 안정적 재원확보를 위해서는 법률 개정을 통한 제도화가 우선시돼야 함”을 강조하면서 “국정교과서도 철회가 아닌 유보됐기에 이를 반드시 철회하도록 교육위원회와 경기도교육청이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 “2017년 경기교육재정 확충과 꿈의대학 조기정착 등을 위해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