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안 볼 수가 없어 그런데 볼 수도 없어"

[일요서울 | 변지영 기자] 수지가 첫 솔로 미니 앨범 타이틀 곡 'Yes No Maybe' 2차 가사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수지는 2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24일 발표하는 첫 솔로 미니 앨범 'Yes? No?' 타이틀 곡 ''Yes No Maybe' 2차 가사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몽환적이면서도 마치 90년대 홍콩영화들을 보는 듯한 느낌을 물씬 풍기고 있다. 수지의 독보적이고 고급스런 미모와 함께 이국적인 분위기까지 더해지며 'Yes No Maybe'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타이틀 곡 'Yes No Maybe'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말 홍콩에서 촬영된 것으로 왕가위, 장예모, 첸카이거 등 전세계 영화계를 풍미했던 90년대 중화권 포스트모던 영화들에 대한 오마쥬로 만들어졌다. 'Yes No Maybe'의 음악적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90년대 중화권 포스트모던 영화를 오마쥬 한 것.

또 이번 티저 이미지엔 "너를 안 볼 수가 없어 그런데 볼 수도 없어" "Yes no no yes no" 등의 가사도 공개, 노래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24일 0시 발표되는 수지의 첫번째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 곡 'Yes No Maybe'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여자가수 마이더스의 손으로 꼽히는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이다.

이 노래는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두 사람의 공감으로 탄생했다.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박진영이 만든 곡이기 때문. 23살 수지의 생각과 박진영의 영감이 합쳐져 만들어진 노래인 셈이다.

한편 지난 17일 선공개곡 '행복한 척'으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음원퀸'으로서의 입지도 확고히 한 수지는 첫번째 미니앨범 ''Yes? No?'로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앨범엔 타이틀 곡 'Yes No Maybe',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비롯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음악적인 역량이 매우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6곡의 노래가 수록됐다.

수지 역시 조현아와 함께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난로 마냥'은 물론 1Piece가 작곡한 곡 취향 (Les Préférences)을 작사하는 등 앨범 작업에 참여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