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의원이 “통일시대의 시대적 소명에 맞춰 젊은 역동성과 강한 추진력으로 이번 대선에서 승리하여 더 큰 통일한국의 길을 열어가겠다”며 대선 출마 의지를 밝혔다.

원 의원은 24일 오전 11시 더화이트 베일에서 열린 경기도민회 2017년도 신년인사회 인사말을 통해 이같은 의지를 밝혔다.

그는 “일제와 6.25 전쟁의 고통을 다 극복하고,‘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로 눈부신 성장을 이뤄내 세계 역사상 유례없는 산업화, 민주화를 이뤄내고 선진화를 향해 나가는 대한민국은 자랑스러운 나라”라며 “해외출장을 나가서 만나는 또 다른 대한민국의 모습을 접하면 가슴이 벅차 오른다”고 밝혔다.

하지만 원 의원은 “그러한 대한민국이 지금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 위기를 반드시 극복해내고, ‘한강의 기적’이라는 대한민국의 성공신화를 계속 써 내려가야 한다”며 “대한민국이 지금 안보, 경제, 통치 위기의 삼각파도의 중심에 놓여 있지만, 우리 국민들은 항상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온 저력이 있는 국민이다. 이 위기도 극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원 의원은 “지금 맞닥뜨리고 있는 통치위기, 안보위기, 경제위기라는 미증유의 복합위기를 극복해 낼 구체적인 복안이 있다”며 “그 복안은 대선출마 선언 시 구체적인 청사진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말해 대선출마 선언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