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계 한 획 그은 두 그룹의 아쉬운 해체

[일요서울 | 변지영 기자] 2000년대 중독성있는 후크송을 히트시키며 인기를 얻었던 원더걸스가 해체 수순을 밟는다.
 원더걸스의 소속사인 JYP 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보도자료를 통해 원더걸스의 해체 사실을 밝혔다.
 다음은 JYP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보도 전문.

안녕하십니까,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10년 간 항상 함께 해 왔던 원더걸스의 해체 소식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짧지 않은 시간 동안 멤버들 간에 또, 회사와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고 의논을 한 결과 그룹 원더걸스는 해체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맴버 중 유빈과 혜림은 저희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음악, 연기, MC 등 다방면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또 예은과 선미는 많은 고민 끝에 스스로의 길을 새로 개척하고자 아쉽지만 회사를 떠나게 되었습니다.

멤버들은 지난 10년 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봐 주셨던 팬 분들께  감사 인사의 의미로 데뷔 10 주년인 2월 10일에 마지막 디지털 싱글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저희 JYP 엔터테인먼트와 원더걸스 멤버들은 모두  지난 10년 간의 원더걸스의 대장정에 함께 해 주셨던 전세계의 팬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떠나는 멤버와 남은 멤버 모두의 발전적인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서로 돕고 의논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원더걸스는 2007년 2월 '텔 미'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데뷔했으며 '노바디' 등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이후 현아, 선예가 탈퇴했고 유빈 혜림이 합류했다. 선미는 활동을 쉬다가 다시 원더걸스에서 활동한 바 있다.

<사진=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