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최순실 게이트’ ‘낙하산 인사’ 등 논란에 중심에 섰던 황창규 KT 회장이 사실상 연임에 성공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KT CEO추천위원회는 26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황 회장에 대한 면접 심사를 진행한 뒤 차기 CEO 후보로 그를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향후 이사회를 거쳐 주주총회에서 의결하면 연임이 확정된다.

이사회는 오는 31일 회의를 열고 황 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추천하는 안건을 확정하게 된다. 이변이 발생하지 않는 한  오는 3월 열릴 예정인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결을 거쳐 차기 CEO로 재선임될 전망이다. 임기는 2020년 3월까지다.

앞서 황 회장은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출연, 청와대 낙하산 인사를 KT 임원에 앉힌 혐의로 논란이 일었다.

그러나 그는 국정조사에서 KT가 주요 수사대상에 오르지 않았으며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된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연임에 성공하면서 연임이 기정사실화 됐다.

특히 황 회장이 사령탑을 맡은 이후 KT의 실적이 오르고 있다는 것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추천위는 이날 심사에서 황 회장의 향후 계획과 비전에 대해 높이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KT는 황 회장 취임 첫 해인 2014년 적자를 기록했다. 하지만 2015년 영업이익 1조2930억 원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에도 3분기 누적 기준 영업익 1조2140억 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1조 원대 흑자를 기록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