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한국지엠 쉐보레(Chevrolet)가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REV) ‘볼트(Volt)’의 일반 고객 대상 판매 시작을 알려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31일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 ‘볼트’의 일반 고객 대상 판매를 오는 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카쉐어링 업체를 통해 볼트를 제공한 쉐보레는 올해 일반 고객으로 판매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상반기 출시 예정인 순수 전기차 볼트EV(Bolt EV)와 함께 전기차 제품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내연기관이 있는 전기차인 볼트(Volt)는 기존 1세대 모델 대비 96개가 줄어든 192개의 배터리 셀을 탑재해 전체 배터리 팩 하중의 10㎏을 감량했다.

또 12%의 효율 개선을 통해 전기차 수준에 가까운 최대 89㎞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1.5ℓ 가솔린 주행거리 연장 엔진으로 총 676㎞에 달하는 최대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시중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가 50㎾ 내외의 전기 모터 출력으로 엔진이 수시로 차량 구동에 개입하는 반면 볼트는 두 개의 모터로 작동하는 볼텍(Voltec) 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대 모터 출력이 111㎾에 달한다.

특히 LG화학이 공급하는 18.4㎾h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완속충전기로 5시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