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및 사회복지학 과정 운영

#평소 고졸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던 딜러 대리점 사장 A씨는 학업에 대한 열망을 느끼고 방법을 찾던 중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하지만 생업으로 인해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렵다 보니 주말 과정이 운영되는 교육 기관을 찾아 수업을 받고 있다.
 
이처럼 회사나 가정 등으로 평일에 수업을 듣기 어려운 경우거나 수능에서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한 사람들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의 문을 두드려 봄 직하다. A씨는 중앙대학교 주말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성균관대 MBA 과정을 거쳐 현재 인하대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주말 과정은 주 1회 수업으로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 과정과 사회복지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 과정이 있다. 대학원 진학 및 학사 편입 시에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인정을 받는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또는 동등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서류 전형을 거쳐 합격이 결정되며 전문대학 졸업자의 경우 2년 15주 간 84학점을 이수하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중앙대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수업이 이루어진다. 과목은 전공필수와 전공선택, 교양, 전공/일반으로 구분되므로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심화 학습이 가능하다.
 
재학생에게는 중앙대 총동문회 가입과 도서관 및 각종 편의 시설 이용,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의 특전이 제공되며 학생증과 졸업증명서가 발급된다. 다양한 장학 혜택의 기회도 주어진다.
 
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를 한 뒤 원서를 출력하여 최종학교 졸업 증명서와 성적증명서(고졸 학력제 제외), 반명함판 사진 등과 함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나 행정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