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이 올바른 사진 문화 정착을 위한 사진 문화 에티켓 캠페인 ‘굿셔터(Good Shutter)’ 진행한다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2일 올바른 사진 문화 정착을 위한 사진 촬영 에티켓 캠페인 ‘캐논 굿셔터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굿셔터 캠페인은 최근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며 초상권 침해 등 잘못된 사진 촬영 문화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을 착안해 올바른 사진 촬영 에티켓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또 이 캠페인은 ‘지킬 건 지키는 느린 손가락’이라는 슬로건 아래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전 사진에 찍히는 상대와 주변을 한 번 더 살피고 배려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캐논은 촬영자는 물론 찍히는 대상과 주변도 함께 즐거운 올바른 사진 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는 의지다.

한편 캐논은 굿셔터 캠페인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올바른 사진 촬영 에티켓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 매뉴얼북 등을 공개한다.

사진 촬영 시 지켜야 할 에티켓들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총 7편의 캠페인 영상을 비롯한 일러스트, 매뉴얼북 등을 마련하고 캠페인 론칭과 함께 올바른 사진 문화 에티켓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동참을 격려하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