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도서관, 독거노인지원센터, 예술마당 등 8개 시설 입주

김만수 부천시장이 도당어울마당 내 여행전문 도당도서관을 둘러보고 있다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부천시는 23일 원도심 지역 복합문화공간인 도당어울마당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김만수 시장을 비롯해 조관제 부천시만화정책자문관, 이진연 재정문화위원장, 정재현 시의원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컷팅, 기념식, 시설 관람,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도당어울마당 내 청소년휴게실
  도당어울마당은 지난 2013년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한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 사업 국토부 공모에 채택돼, 사업비의 50%를 국비 보조사업으로 추진됐다. 공영주차장으로 사용했던 부지 2,411㎡에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로 지어졌다.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총 사업비는 99.2억 원이다. 2015년 9월 21일 착공해 지난해 12월 20일 준공했다. 지상 1, 2층은 필로티 구조의 주차장(89면)으로, 3~5층은 독거노인지원센터, 청소년카페, 육아나눔터, 여행전문 도서관, 만화카페, 예술마당 등으로 운영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문화복지시설이 부족했던 원도심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도당어울마당 개관으로 도당동이 벚꽃축제와 장미원, 도당 천문과학관 등을 비롯해 보석 같은 콘텐츠를 가진 동네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울마당이 정체된 곳이 아니라 계속 거듭나고 발전하는 곳이 되도록 많은 시민들의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