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반대하면 안 되는 당”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27일 특검 수사기간 연장 문제와 관련해 "오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승인하지 않으면 황 권한대행에 이어 민주당도 책임을 져야 한다"며 "정략적이었다며 변명을 하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선 총리 후 탄핵을 반대했던 민주당은 현재의 황교안 대행의 특검 수사 기간 연장 승인관계를 어떻게 보냐"며 "오늘 황 대행이 (특검 수사기한 연장) 승인을 하지 않으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당신들은 12월 2일 탄핵 표결도 주장했고, 저의 9일 표결 제안을 얼마나 비난했습니까"라며 "김병준 당시 (총리) 지명자도 당신들은 거부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박 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를 향해서도 "개헌도, 결선투표제도 문재인 전 대표가 반대하면 안 되는 당이니 반문(反文)의 개헌지지 의원들이 문자폭탄에 곤욕을 치른다"며 "열린 마음으로 포용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대통령이 될 수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박 대표는 최근 토론 횟수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민주당을 향해 "민주당이 탄핵인용 전에는 대선 분위기를 자제한다며 토론을 3번에서 1번으로 줄이고 TV토론은 하지 않고 라디오 토론만 한다고 한다"며 "하기야 옛날에는 야구나 축구중계를 라디오로 듣던 시절도 있었는데, 그 발상과 변명을 누가 냈나"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