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성완종 리스트' 관련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홍준표 경남지사의 자유한국당 당원권 회복 촉구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경남도의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단은 27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와 인명진 위원장에 홍 지사의 당원권 회복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원내대표단은 “현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기회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강력한 리더십과 추진력으로 국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홍 지사에 주목해야 한다”며 “차기정권 유망주에게 줄을 대기에 바쁜 검찰의 막무가내식 상고는 보수세력의 유력주자가 등장하는 것을 제지하기 위해 홍 지사의 발목을 잡고 있는 상황이다”고 주장했다.

다만 도의회 원내대표단 기대와 달리 검찰은 지난 22일 '성완종 리스트'에 연루된 홍 지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관련 항소심 결과에 불복해 대법원에 상고했다. 자유한국당 당헌·당규상 홍 지사는 대법원 무죄 확정 판결이 나야 당원권이 회복된다. 검찰이 대법에 상고한 만큼 판결 결과를 지켜볼 수밖에 없다는 게 중론이다. 

실제로 대표최고위원(비대위원장)은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 최고위원회(비대위원회) 의결을 거쳐 징계처분을 취소 또는 정지할 수 있다고 하나 항소심 무죄를 '특별한 사유'로 봐야 하는지 당 안팍에서 의문을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원내대표단은 "홍 지사는 누명을 벗고 본인은 물론, 당과 도민 명예를 회복했다"면서 "대법원 판결 시까지 홍 지사 당원권을 제한해 묶어두는 건 정치검사들 놀음에 놀아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원내대표단은 홍 지사 당원권 회복 촉구 건의문을 당 비대위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