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웅 기자>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7일 같은 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 캠프에 의원 멘토단장으로 합류한다.
 
박 의원은 이날 ‘안 지사의 멘토단장으로 참여하며’라는 입장문을 내고 “오늘(7일)부터 안희정 지사의 멘토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안 지사의 확장성과 유연성, 인간성, 포용과 통합의 리더십을 합류 이유로 꼽았다.
 
박 의원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정권교체는 물론 시대교체가 이루어져야 한다. 아프더라도 섞은 부위를 도려내는 단호함과 그런 상처를 보듬을 수 있는 포용과 아량이 함께 필요하다”며 “안 지사에게 그런 넓은 품 따뜻한 가슴이 있다고 느낀다. 확장성, 유연성과 안 지사가 가지고 있는 인간성에 울림이 있어 도와주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경제 위기와 평화 위기, 사드 보복 등 위기상황을 언급하며 “위기상황일수록 공동체 사회를 구성하는 모든 구성원이 즉, 정부를 믿고 신뢰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배타주의에 기반하지 않고, 포용과 통합의 리더십을 추구하는 안희정 지사가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2012년 대선 당시 문재인 전 대표의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지만 2014년 원내대표 재임 시절 세월호법 협상 과정에서 당 주류인 친문계와 대립, 현재는 비주류로 분류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