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사드배치가 현실화 되고 있다. 현재 발사대를 포함한 사드 포대 일부가 6일 오후 오산 공군기지를 통해 들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사드 포대는 미 공군의 대형 수송기인 C-17로 옮겨왔다. 이후 주한미군 기지로 이동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사드 포대 일부가 국내에 들어온 것이 알려지자 정치권은 ‘찬성’ ‘반대’ 나뉘어 각자의 입장을 발표했다.
 
자유한국당은 김성원 대변인을 통해 “조속한 사드 배치 결정, 환영한다”고 전했다. 또 “안보에 있어 여야가 있을 수 없다. 야당은 반대 여론 부추기는 언행을 자제하고, 국가 안보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조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중국에 대서는 “중국 당국은 사드 배치에 따른 대한민국과 롯데그룹에 대한 치졸한 보복 조치를 중단하고, 대북 제재를 통한 북핵 억제에 적극 나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박경미 대변인을 통해 “도대체 군사작전 하듯 밀어붙이는 이유가 무엇인가? 헌재의 탄핵 심판을 앞두고 안보프레임을 만들겠다는 정치적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또 “사드 배치를 결정한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직무정지에 상태다. 그런데도 황교안 권한대행은 정부의 정통성이 상실된 상태에서 월권을 행하고 있다”며 “국회 차원에서 정부의 독단적인 사드 배치 추진에 강력 대응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