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7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각하 또는 기각해달라는 내용의 탄원서를 만들어 자유한국당 의원 56명의 서명을 받아 헌법재판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단, 명단 공개 요구는 거부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같은 당 박대출, 전희경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 당 의원 56명이 헌재에 대통령에 대한 탄원서를 제출한다"며 "며칠 동안 탄원서에 서명을 받아 오늘 중 헌재에 제출한다"고 말했다.
 
그는 "내용은 이번 탄핵을 각하 또는 기각해달라는 것"이라며 "헌법기관인 국회 개개인이 자유롭게 자발적인 의사를 모아 56명의 뜻을 헌재에 전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탄핵심판 자체가 요건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부적법한 것이기에 각하돼야 한다"며 "이런 점을 충분히 감안해 부디 헌재 재판관들이 현명한 판단을 내려 달라"고 압박했다.
 
하지만 명단 공개 요구에 대해서는 "추가로 서명을 받고 있다"며 거절했다.
 
김 의원은 "당장 명단을 공개할 때 본인의 뜻과 다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에 공개하지 않겠다"며 "자연스럽게 알려질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추가로 서명할 사람이 있다. 다 만나지 못해 서명을 못 받은 경우도 있다"며 "현역 의원보다 더 많은 원외 위원장도 있다. 3일 의총에서 원외 위원장만 70여명의 서명을 받았는데 이 사람들은 별도로 모아 빠른 시일 안에 제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