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울산 노익희 기자] 울주도서관(관장 김정자)에서는 울주군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인성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에서 2017년을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원년으로 ‘책읽는 학생, 책읽는 울산’ 이라는 비전을 공포함에 따라,
 
울주도서관에서는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사업과 연계하여 학생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독서를 통한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인성 독서 프로그램』을 4월 4일~11월 9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마다 2-3교시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총160회 운영한다. 울산시교육청에서 지정한 ‘울산12덕목’이 반영된 도서를 각 학년별로 선정한 다음 이에 알맞은 독서 프로그램을 가지고 신청학급의 교실로 직접 찾아가서 진행 된다.
 
신청기간은 3월 14일 오전 9시~1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울주도서관 홈페이지에 먼저 회원가입을 한 후 [학교도서관지원센터]의 [온라인신청]을 이용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김정자 관장은 “이번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인성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울주도서관이 행복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를 하고 ‘울산12덕목’ 갖춘 올바른 인재를 육성하며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의 연계· 협력을 통하여 독서문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