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대구국제마라톤대회 홈페이지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올해 17회째 맞이하는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4월 2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구국제마라톤대회는 국내 유일 5년연속 국제육상경기연맹 Silver Label을 받은 대회로, 이번 대회에서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코스, 건 달리기 등 4개 종목에 국·내외 엘리트선수와 육상 동호인들 1만40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는 기록경신이 초점을 두어 세계기록 수립시 포상금이 지급된다. 세계기록 수립시에는 대구은행에서 1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며, 국내 엘리트선수 순위 시상금을 축소하는 대신 기록수립에 대한 포상금을 늘린다. 

또한 지난 대회에 하프코스가 마라토너들이 피로도와 부상위험이 높다는 의견을 받아드려, 이번 대회에는 풀코스와 10km코스를 이용하는 코스로 변경하였으며, '미래형자동차 선도 도시 대구'를 알리기 위해 선두 시계차와 유도차를 전기차로 대체하는건 물론, 첨단교통안전점검차량을 이용해 전 코스를 면밀히 점검한다.

한편, 대구시는 대회 당일 참가자들이 기록경신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예정으로, 대회 당일 교통통제가 불가피함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위해 대구지방경찰청과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