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난 21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17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 위원 16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김여환 보건소장이 직접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설명하고 치매환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지역 돌봄공동체 형성에 기여해 줄 것을 위원들 모두에게 당부하고 위촉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이상원 불국동장을 비롯한 불국동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자생단체장 및 자문교수 등 16명의 운영협의회 위원들은 향후 불국동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하고 치매보듬마을 현판식, 치매서포터즈 교육 등 다방면으로 치매어르신의 인지건강과 마을환경 개선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불국동이 치매보듬마을로서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시보건소는 21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17 치매보듬마을 운영협의회’ 위원 16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진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편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은 경북도가 치매극복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치매보듬마을은 치매가 있어도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으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마을을 말하며 이달 초 경주시 불국지역 시래동이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지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