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직매장 등 안정적인 판로 확보

<사진제공=함평군>
[일요서울ㅣ전남 조광태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3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2017년 유기농 확산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평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농정을 실현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유기농 확산 붐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안병호 군수, 최향철 전라남도 친환경농업과장, 친환경농업단지 대표, 농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안 군수는 인사말에서 “함평하면 친환경, 유기농이 연상될 만큼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노력하기를 바란다”며 “수도권 직거래장터, 로컬푸드직매장 등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판매 부문도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이어 올해 친환경농업 정책과 사업설명, 인증교육, 성공사레 발표 등이 이어졌다.

오관수 함평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의 생생한 성공사례 소개로 참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며 또 친환경농업을 통한 소득증대와 향후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한편 군 관계자는 “함평은 친환경 유기 인증면적이 전남에서 가장 높은 840ha를 기록해 전남 유기농 일번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올해는 인증목표를 2132ha로 설정하고, 14개 사업에 총 84억9000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