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사업현황과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일요서울 | 광명 김용환 기자] 광명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조희선)와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김기춘)는 제223회 임시회 회기 중인 23일 광명시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추진했다.

먼저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사업현황과 운영방향에 대해 청취했다.

이에 위원들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지원 사업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자치행정위원회는 직장운동부 및 광명시 소속 여성이 거주하는 관사로 자리를 옮겨 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관사의 대한 안전대책은 우선적으로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조 위원장은 “이번 주요시설 방문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듣는 자치행정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같은날 복지건설위원회에서도 KTX광명역을 방문,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수도권 교통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복지건설위원회는 시립광명푸드뱅크·마켓 '행복바구니' 1호점, 2호점을 차례대로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했다.

김 위원장은 “식품 등을 기부하는 문화를 정착·확산시키기 위해 기부자 혜택 방안 등을 광명시의회 차원에서 논의하겠다”며 “앞으로 주요 사업 현장과 민생현장을 직접 찾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