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익산 고봉석 기자] 익산시가 24일 에코융합섬유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악취배출사업장 대표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악취저감 종합계획 설명회’를 진행했다.

시는 악취 저감을 위해서는 시설 개선을 위한 예산 투자가 이뤄져한다고 판단했다.이에따라 시설을 직접 운영·관리하는 환경기술인 뿐 아니라 예산 편성의 실질적 책임자인 회사 대표자를 대상으로 악취저감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시는 이날 악취저감을 위해 각 회사들이 지켜야할 5가지의 유의사항을 당부했다. 2018년 1월 이후에는 악취관리지역에 대한 법적기준이 현행 750배에서 500배로 강화됨에 따라 사업장에서는 시설 개선 등 악취 저감 대책을 강구하고, 악취방지시설의 세정수 및 활성탄 교체 보고, 악취취약시기인 하절기 및 심야시간 대 작업시간 조정 등 몇가지 지켜야할 사항들을 집중 설명했다.

시는 올해 1억여 원 예산을 세워 악취 시설 개선 보조금을 지원하며, 악취 시설 개선에 의지가 있는 사업장에 대해서는 우선적 지원을 통해 시설 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악취모니터요원을 기존 30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해 6월부터는 익산시 주요 악취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심야시간 대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정현율 시장은 “시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실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