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 76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새내기공무원 민원응대예절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친절마인드 향상과 민원업무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행정경험이 부족한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민원응대예절과 친절에 대해 설명하고 민원처리에 만족하지 못한 민원인에 대한 대처능력 등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문호 시민행정국장이 신규공무원 76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새내기공무원 민원응대예절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바로콜센터 정인영 매니저가 교육을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경주로 온 그대’라는 주제로 바로콜센터 운영 등의 홍보 영상물 시청, 전화응대요령, 상담매뉴얼 등록 및 시스템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한 새내기 공직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업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많이 해소되었다.”며, “친절과 소통을 통하여 시민들께 친절히 응대하여 경주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호 시민행정국장은 “경주시의 가족이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새내기 공무원들의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품격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시 공직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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