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 12과 기보 보증담당 이사 및 젊은 직원 함께 배석해 공유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는 2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김규옥 이사장 주재로 호남지역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호남지역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 12명이 참석했으며, 기보에서는 보증담당 이사와 부서장, 영업본부장과 영업점장, 영업점의 젊은 직원들이 함께 배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간담회를 통해 기업대표들은 창업초기 및 데스밸리기업에 대한 지원확대, 여성기업인에 대한 우대정책, 보증료 감면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김규옥 이사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의견을 경청하여 지원제도를 보완하고, 기업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금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 “자금력이 부족한 우수기술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미래먹거리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확대를 통해 기보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기보는 지난 7일 부산지역 간담회를 시작으로 호남, 충청, 서울, 인천, 대구, 경기 등 전국 영업본부별 릴레이 현장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기금 측은 릴레이 간담회를 통해 지역별 중소기업 현안을 파악하고,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보는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지난해 대비 6천억원을 증액해 8조 8천억원을 창업기업에 보증지원할 계획이다.
 
또 금융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창업․성장초기 기술중소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협약보증을 시행하고, 창업기업에 대한 보증료 감면 등 창업기업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