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4월 한 달 간 세월호 추모기간 운영

[일요서울│세종 박승철 기자] “세종교육이 4. 16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4. 16 세월호 희생 3주기’를 맞아 4월 한 달을 추모기간으로 정하고 희생자들을 기억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추모기간에는 세종시교육청 1층 현관 로비에 세월호 사고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기리기 위해 추모 조형물(노란우산, 걸개그림)을 설치·운영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해 희생자들에게 추모편지를 쓰고 넣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청사 외부 추모 현수막 게시, 전직원 세월호배지 달기, 사이버추모관 운영, 학생대상 세월호 관련 시, 그림 등 추모 전을 실시한다.

아울러 오는 4월 13일 본청 간부, 학교장 및 학생대표들이 팽목항(혹은 목포 신항) 현장을 방문해 분향하고 유가족을 위로할 예정이다.

4월 15일부터 이틀간 세종호수공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행복버스 체험 행사를 실시하며 동시에 세월호 추모 공모전 수상작 전시, 안전 배지 직접 제작·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한편 단위 학교에서도 4월 한 달 동안 안전관련 동영상 시청, 학생 계기교육, 학생 자치활동을 통한 토론회 등 자율적인 추모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월호 참사는 우리교육계에 잊지 못할 충격을 주었다. 다행히 3년 만에 세월호가 물 위로 올라왔다. 꼭 미수습자 아홉명 모두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