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지웅 기자] 안정적인 모바일 사용 환경 구축과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인해 ‘엄지족’이 많아졌다. 일상생활 대부분의 일들을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전자상거래 역시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지는 비중이 커지고 있다.
 
특히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20대들은 모바일 속 세상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즐기고 이를 통한 간접 경험이 쇼핑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러한 새로운 쇼핑 트렌드에 맞춰 ‘탐나나 비디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탐나나 비디오는 부건에프엔씨(주)에서 운영 중인 20대 타깃 여성 의류브랜드 탐나나에서 지난달 론칭한 동영상 쇼핑 페이지다.
 
이는 국내 의류 쇼핑몰 최초로 동영상을 통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비디오 커머스의 일환으로, 끝없이 스크롤을 내리며 수십 장의 모델 피팅 컷에 노출돼야 겨우 구매할 수 있던 기존의 쇼핑 커리큘럼을 뒤집으며 시선을 끌고 있다.
 
대부분 30초 내외로 구성된 탐나나 비디오는 쉴 틈 없이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불편함 없이 동영상 터치 한 번으로 모델의 보정 없는 피팅 영상과 더불어 디테일한 제품 컷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물론 영상 하단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PC로 접속할 시에는 기존의 이미지형 상세 페이지도 확인할 수 있어 다양한 쇼핑 취향을 가진 모든 고객들을 만족시키겠다는 것이 탐나나 측의 설명이다.
 
탐나나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은 글에서 사진으로 이제는 영상으로 진화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쇼핑에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이들도 많아져 우리 탐나나 비디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며 “앞으로도 더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쇼핑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유익한 콘텐츠를 많이 선보일 예정”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영상 쇼핑 페이지 탐나나 비디오는 공식 모바일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