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정치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6일 민정수석 시설 '노무현 전 대통령 사돈 음주교통사고 은폐 의혹'에 대해 "원리원칙대로 (처리) 한 사건"이라고 일축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전남 광양제철소를 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2003년 처음에 사고가 발생 했을 때는 지방에서 일어난 사고고, 사람이 다치지 않은 사고인데 쌍방 합의된 사고라고 해서 그렇게 다뤄지고 넘어갔다가 나중에 피해자 측으로부터 사건이 제대로 다뤄지지 않았다는 말을 듣고는 원리원칙대로 한 사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006년 보도를 통해 사건을 인지했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그게 사돈 사고라고 해도 시골에서 일어난, 사람이 다치지 않은 사고이고 당사자 간 합의가 끝났다는데 민정에서 간섭할 일이 없는 것"이라며 "나중에 제대로 다뤄지지 않았다는 피해자 문제제기가 있었기 때문에 그 이후로는 공정하게 다뤄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변인실의 정리된 발표를 봐 달라"고도 부연했다.

한편 문 후보의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시절 노무현 당시 대통령 사돈의 음주 교통사고가 은닉됐다는 의혹제기를 5일 문화일보가 제기했다. 문화일보는 ‘사돈 배병렬, 음주 교통사고 야기’ 문건을 입수해, 당시 민정수석실 차원에서 노 전 대통령 사돈의 음주 만취 사고를 은폐의혹을 제기했다.

관련 문건의 작성 기관은 ‘민정수석실, 민정1비서실’로, 시점은 2003년 4월 24일로 적시돼 있다. 사고 당일에 작성된 이 문건 내용은, 배 씨가 경남 김해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다 임모 씨 승용차와 정면 충돌한 사실 설명과 함께 사고 수습을 위한 대책까지 담고 있다. 노무현 정부 출범 2개월 만의 일이다. 이 때 이 사건은 공개되지 않고 묻혔다.  세상에 알려진 것은 사건발생후 2년10개월후에 2006년 2월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