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시의회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이 tbs교통방송의 정치적 중립성 확보를 촉구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소속 의원 6명은 10일 오후 의회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한 정당에 편향된 방송 및 뉴스가 서울시의회의 계속된 지적에도 불구하고 연일 이어져 오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에 따르면 “tbs교통방송은 서울시민의 혈세로 운영되는 서울시 기관으로, 너무도 중요한 대선정국 시기에 시민들의 혼란을 가중하고 ‘시민의 방송’으로써는 있을 수 없는 행태를 벌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정치이슈를 다루는 시사프로그램의 경우 선거기간 동안에는 더더욱 출연자 배분에 있어 여야 정당분포도를 고려하여 공정한 방송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편 가르기를 자행하는 등 편향된 인기영합주의에 매몰되어 있다”고 질타했다.
 
이는 지난 2월,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진행자 및 출연의원이 함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무시하며 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에 대한 지적이다.
 
문형주 의원은 “tbs교통방송은 시민의 방송을 스스로 천명한 바, 정찬형 대표는 서울시 기관으로써의 공공성을 확보하는 일에 먼저 매진할 것을 촉구하며, 계속되는 정파적 편파 방송을 중단하길 요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