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6월 7일~6월 13일까지 접수

출처 : 대구시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대구시는 2017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공공디자인의 무한발견'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받기위한 것으로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먼저 일반부 공모전은 일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공공 공간을 대상으로 장소가 가지는 문제점 제시와 개선방안 제시, 시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공공 공간에 대한 개선 활용 계획, 도심 속 유휴 공간에 대한 활용계획, 공간에 어울리는 시설물·시각디자인 계획 등을 제안받는다.

또 일반인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이들의 시정참여 기회제공과 함께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심화하여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학생부 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올해부터 학생부 경시대회를 공모전 형식으로 변경 시행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에게는 상금 5백만원을 포함해 선정된 우수작 60점에 대해 총 2천6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되며, 대구시장상도 수여된다.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은 공공디자인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는 6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대구광역시 도시재창조국 도시디자인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과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