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ㅣ정치팀] 가수 전인권이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를 스티브 잡스에 비유하며 칭찬했다. 민주당 경선에서 안희정 충남지사를 공개지지했던 전씨 발언이 알려지자 문재인 지지자들은 "적폐세력"이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전인권은 18일 서울 중구 정동에서 가진 자신의 공연 기자간담회에서 “스티브 잡스처럼 완벽주의자들은 암 수술을 하고 나오자마자 간호사의 명찰이 비뚤어진 걸 신경 썼다고 한다”며 “안철수란 사람도 잡스처럼 완벽증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전에 안 후보를 만난 적이 있다며 “그런 (완벽증을 가진) 사람들은 얘기가 안 통할 수 있지만 나쁜 사람은 없는 것 같다. 대충 넘어가면 발전하지 못하지 않나”고 평가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 당시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공개 지지했던 전인권은 “요즘 안씨 성을 가진 사람이 좋다”며 이번 콘서트 게스트도 SBS ‘K팝스타 5’ 준우승자인 안예은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어떤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깨끗하고 남의 말 많이 안 하고 소신 있는 지도자라면 좋은 면을 닮아가게 돼 있다”며 “TV 토론회를 보는데 머리 쓰는 사람이 보이더라. 재미가 없다. 깨끗하게 소신을 이야기하는 이가 좋다”고 말했다. 

전씨가 공개석상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스티브 잡스에 비유하며 칭찬하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이 온라인에서 그를 향해 "적폐세력"이란 비판을 쏟아냈다.

인터넷과 SNS에서는 문재인 후보 지지자들은 '적폐 세력 전인권의 공연 예매를 취소하겠다' '무슨 자격으로 그런 말을 하나' 등의 글을 올리며 반발했고, 안 후보 지지자들은 '전인권의 소신을 지지한다' '전인권의 반골 기질이 안철수와 통했다' 등의 평을 내놓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