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의 제안과 13개시의 참여로 얻은 성과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중투심사결과)
[일요서울 | 시흥 김용환 기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김윤식, 시흥시장, 이하 협의회)는 지난 19일 교육부 중앙재정투자심사위원회 결과 경기도내 19개 학교가 신설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결과 승인된 신설학교는 경기도내 13개 시에서 신청한 30개교 중 조건부 9개교를 포함해 19개교이며 승인율은 63%에 이른다. 이는 협의회장의 제안과 13개시의 참여로 얻은 성과로 이를 통해 경기도내 학교 부족 문제가 상당부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중앙정부와 여야 정치권에 지속적으로 해결책을 요구해 온 협의회장은 이번 교육부의 심사결과에 대해 “지역 특성과 교육수요를 반영한 학교 신설 문제는 경기도만이 아닌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라며 학교 부족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또 협의회는 지난 6일 교육부 이영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내 13개 시를 대표하는 국회의원·단체장·광역의원·기초의회의장 등 40여명이 모여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교육부에 직접 전달하기도 하고, ‘경기도내 학교신설문제에 대한 입장문’을 중앙투자심사일정에 맞춰 교육부에 적극 전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이번 교육부의 정기 중앙투자심사 결과는 △화성 동탄21초 △화성 동탄26초 △화성 동탄14중 △광주 장단1초 △시흥 은계4초 △고양 향동2초 △남양주 진건5초 △화성 동탄8고 △남양주 진건1고 △시흥 목감고, 이상 ‘적정’, △광명 역세중 △평택 신촌초 △평택 세교1초 △군포 송정초 △오산 지곶1초 △시흥 군자1초 △고양 삼송6초 △남양주 녹촌초 △포천 영평초, 이상 ‘조건부’ 등 모두 19개교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