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후보의 북한 내통 국기 문란 사건이 만천하에 드러났다”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24일 긴급 의총을 소집,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북한 인권결의안' 의혹과 관련한 대대적인 공세를 예고하고 나섰다.
 
정우택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문자 메시지를 통해 "대선을 불과 보름 앞둔 중차대한 시점에 문재인 후보의 북한 내통 국기 문란 사건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긴급의총을 개최해 당 소속 의원들의 총의를 모아 문 후보의 심각한 국가관과 도덕성 문제 등 거짓된 행위를강력히 규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의총에서는 한국당은 문 후보의 안보관과 도덕성 등에 대한 집중적인 의혹을 제기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노무현 정부 당시 외교부 장관을 역임한 송민순 장관은 자신의 회고록을 통해 문 후보가 노무현 정부 비서실장 시절 유엔의 북한 인권결의안 표결에 앞서 우리 정부의 의견을 북측에 물어봤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어 최근에는 2007년 유엔 북한 인권 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북한이 우리 정부에 보낸 메시지가 담긴 문건을 공개하면서 문 후보의 북한 인권결의안과 관련한 의혹은 대선 정국의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관련 문 후보측 김경수 대변인은 지난 23일 노 전 대통령의 발언이 담김 회의록을 공개하면서 “노 전 대통령이 북한에 의견을 묻기 전에 이미 표결에서 기권을 던지로 결정했다”고 반박하며 이번 논란을 제2의 북풍공작 사건으로 규정, 좌시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