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24일 오전 한국 YWCA연합회에서 열린 범여성계 연대기구 성평등정책간담회에서 "여성가족부를 성평등인권부로 개편하고 양성평등위원회를 대통령 직속 성평등위원회로 격상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초기내각 여성 비율을 OECD 평균에 해당되는 30%로 꼭 지키겠다"고 전했다. 이어 "개헌할 때도 여러 조항들을 손봐야 한다"며 "특히 전 성평등 개헌에 관심이 많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성별 임금격차 해소와 관련해서는 "성평등 임금 공시제도를 도입해 실현 기반을 만들고 사회적 압력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첫 단계"라고 발언했다.
 
그는 아울러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청년, 여성 디지털 인재플랫폼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정,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센터다. 그는 "여성의 전문성 강화나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프로그램 강화를 이를 통해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가족돌봄휴직 기간 90일→180일 확대, 돌봄사회기본법 재정, 성평등 육아휴직제 도입 및 육아휴직 초기 3개월 소득대체율 100% 보장 및 상한액 200만원으로 인상, 배우자 출산휴가 30일로 확대 등 자신의 내세웠던 임신·출산공약도 재차 강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