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자유한국당은 대선 승리를 위하여 바른정당 시의원들의 재입당 권고 및 서울시당 차원의 특단의 조치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24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한국의 보수정당은 풍전등화에 처해 있다.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루고 선진 대한민국의 기초를 다져온 보수정당은 지금까지의 기득권을 버리고 다시 부활하기 위한 힘찬 발돋움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보수정당이 하나로 통합하여 향후 대한민국 정국상황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반전의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자유한국당이 흩어져 있는 보수의 힘을 한 데 모으는데 모든 역량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강감창 대표는 “잠시 당적을 달리하고 있는 바른정당 서울시의원들이 끝까지 한국당과 다른 길을 갈 것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다”며, “지금도 바른정당 의원들의 사진이 한국당 대표실에 철거하지 않고 돌아올 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상묵 정책위원장도 “대선승리를 위해 바른정당 시의원들의 재입당이 필요하다”며 “보수정당의 본류인 한국당으로 보수의 힘을 모아야 자유대한민국의 안보위기와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강감창 원내대표를 비롯 강구덕‧박중화‧송재형‧이명희‧이상묵‧이혜경 의원 등이 참석했다.
 
현재 서울시의회 정당비율은 더불어민주당 70명, 자유한국당 17명, 바른정당 10명, 국민의당 8명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