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대구시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대구는 봄여행주간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대구의 대표관광지인 김광석길 공연장에서 여행주간 토크 콘서트를, 금호강 하중도에서는 유채꽃과 청보리밭에서 진행되는 폴라로이드사진 촬영, 꽃머리띠 증정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달성군 마비정벽화마을에는 가족벽화그리기, 닭싸움등의 체험이벤트가 운영되며, 근대골목에서는 근대복장체험(50%할인)과 최초의 여류비행사 권기옥 포토존 운영, 근대골목을 걷는 야경투어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약령시기념품전시판매장 지하 청춘살롱에서는 다양한 한방체험도 진행되며 5월 13일 불로고분군 일대에서는 걷기축제도 진행된다.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 (출처 : 대구시)
이번 여행주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범운영하는 국내 최초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을 만나볼 수 있다. 차량 안에서 퍼포먼스와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는 더 플레이 버스, 김광석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기때문에 이용을 원한다면 미리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한다.

또 지역의 20개 추천 관광지중 3개소 이상 방문하고 스탬프를 찍어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5천명에게 여행주간 기념품을 증장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음식, 숙박업소 등 170개 지역업체에서 10%~50%의 툭별할인도 제공된다.

대구여행주간 상세프로그램은 대구관광 공식블로그 '제먹대로 대구로드'와 대구관광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문화관광해설부스나 관광안내소에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