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북 고봉석 기자] 전북도의회는 존폐위기에 있는 군산조선소를 살리기 위해 각 정당 대선후보들에게 신속대응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라북도의회 최인정(군산3) 의원은 지나 24일 도의회 임시회에서 “정부의 비상식적인 대우조선 일감 몰아주기를 취소할 것을 요구하며, 지역불균형 정책으로 도민을 우롱한 정부와 산업은행을 규탄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최 의원은 이어 “대우조선 사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 막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정당 대통령 선거 후보들의 즉각적인 군산조선소 살리기 대책을 촉구한다”고 주문했다.

이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폐쇄 예정에 협력업체 절반이상이 파산과 대규모 실직으로 이어짐에도 정부와 현대중공업이 팔짱만 끼고 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런 상황에서 정부와 산업은행은 지난 4월 7일 부실기업 대우조선해양에 ‘선박 신조펀드’ 1조원을 들여 대형유조선 10척의 건조계약으로 일감을 몰아줬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대우조선은 조선해운의 불황기에 경영부실과 회계조작 등으로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상황이다”면서 “그럼에도 정부와 산업은행은 지난 2015년 4조 2천억 원뿐만 아니라 지난 3월 2조9천억 원 추가 지원, 채권 2조 9천억 원을 출자전환해 주는 부채 탕감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며 꼬집었다.

최인정 의원은 “정부의 대우조선 예산 지원을 무조건 잘못됐다고 판단하지는 않지만, 지원의 형평성과 범위 등이 매우 불합리하고, 상식적이지 않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이어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각 정당 대선후보들은 군산조선소 실질적인 대책을 신속하게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