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를 주제 서울 aT센터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열려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 기장군은 귀농귀촌의 성공사례 소개와 지역의 문화관광과 농수특산물을 홍보하고자 ‘2017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 청년농부가 이끈다'를 주제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연합뉴스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개최된다.
 
박람회장에는 6차산업관, 스마트농업관, 귀농귀촌관, 청년창업관 등 테마별 주제관이 마련되며 이외 특별강연 및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기장군은 산과 바다, 농촌과 도시가 어우러진 지역 환경과 도시근교농업의 장점을 살려 귀농에 성공한 기장귀농인을 소개해 귀농귀촌 최적지가 바로 기장군임을 전국에 홍보할 전략이다.
 
또 기장 8경(달음산, 죽도, 일광해수욕장, 장안사 계곡, 홍연폭포, 소학대, 시랑대, 임랑해수욕장) 소개를 통해 기장군의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버섯, 쪽파, 분화 등의 지역 농산물뿐만 아니라 미역, 다시마, 멸치 등 지역특산물도 전시해 홍보할 계획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최근 전국적으로 귀농가구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우리지역에서도 귀농인과 대를 이은 젊은 청년농업인을 현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며 귀농귀촌의 열기를 전했다.
 
또 “귀농은 무엇보다 충분한 정보수집과 교육이 선행되어야 하며, 초기의 과도한 시설투자는 자금회수에 어려움이 있다”며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