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얼굴 풍선 만들기’, 블록을 쌓아 완성하는 ‘대형 젠가 미션’ 등 진행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이영활)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연휴기간(3~7)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과학체험행사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를 개최한다.
 
과학관 1층 김진재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우리가족 얼굴 풍선 만들기’, 블록을 쌓아 완성하는 ‘대형 젠가 미션’, 빈 페트병으로 만든 ‘물로켓 발사!’, 스파게티와 마시멜로우로 만드는 ‘마시멜로우 탑쌓기’ 등 가족단위 체험 미션 프로그램 5종이다.
 
각 미션은 성공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5종 체험미션을 모두 성공한 가족에게는 'Science Family' 인증서 및 과학 키트, 자동차 볼펜 등으로 구성된 'Science Gift'를 증정한다.
 
미션 프로그램 외에도 파스칼의 원리를 이용한 ‘공기대포 발사 체험’과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며, 2층 제1전시관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과학 시연 ‘날아라 에어로켓’이 1일부터 9일까지 하루 4차례 진행된다. 매주 토‧일요일과 석가탄신일인 3일, 어린이날인 5일에는 과학드라마 ‘과학슈퍼’가 대회의실에서 하루 3차례 진행된다.
 
6~7일에는 지난 3월부터 8주 과정으로 진행된 봄학기 창의탐구교실을 마무리하는 ‘창의탐구발표회’가 열린다.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학부모와 친구들에게 발표하는 창의탐구발표회는 일반인들도 참관 가능하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꼬마기차도 대폭 개선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탑승 대기자들을 위한 차양시설, 꼬마기차 선로를 따라 설치된 장미터널 그리고 바람개비, 비행기 조형물 등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국립부산과학관 이영활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