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1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관련 3가지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 법안을 발의했다.
 
최교일 자유한국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소위 '3대 의혹'에 대한 특검법을 국회 의안과에 접수했다. 자유한국당이 밝힌 '3대 의혹'은 문 후보의 아들 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취업특혜,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 640만불 뇌물수수, UN 북한인권결의안 대북 결재사건이다.
 
정준길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문 후보 측은 모든 사건을 진위논쟁에 빠뜨리면서 선거운동 기간만 잘 버티면 된다는 식"이라며 "더 이상 국민을 기만하고 속이는 것을 두고 볼 수 없다.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는 떳떳하다면 특검에 당당히 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가짜뉴스를 근거로 특검법까지 발의했다며 수사 대상은 오히려 홍준표 후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은 다른 정당 후보에 대한 유언비어를 유포하기 전에 홍 후보를 먼저 검증해보시길 바란다"고 비꼬았다.
 
윤 단장은 "자유한국당이 주장한 특검 대상은 그 동안 국민의당과 자유당이 줄기차게 생산·유통시켜온 '가짜뉴스'"라며 "자신들이 퍼뜨려 놓은 '가짜뉴스'를 근거로 특검을 하자는 게 수십 년 간 대한민국을 이끌었던 정당의 현주소"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다수 국민은 홍 후보를 대선후보로 인정조차 하지 않고 있다"며 "나라를 망친 자유한국당은 최소한의 염치라도 남아 있다면 제발 입 좀 다물고 있기 바란다. 조용히 있는 게 애국이고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