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대신 1차 셰이크, 2차 아메리카노, 3차 케이크'

[일요서울 | 변지영 기자] 퀴즈 쇼 KBS '1 대 100' 10주년 기획에 김용만이 1인 도전자로 나섰다. 개그계 사조직 ‘조동아리’의 멤버 김용만은 유재석·지석진과 모이면 커피숍만 4번 간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kbs 2TV 제공>

이날 MC 조충현 아나운서가 개그계 사조직 ‘조동아리’에 대해 언급하자, 김용만은 “아침까지 떠든다고 해 아침 조(朝)를 써서, ‘조동아리’라고 모임 이름을 지었다”며 사조직 작명의 연유를 설명했다.

또 그는 “다들 술을 안 마셔서 우리는 커피숍에서 1차로 셰이크를 먹고, 입이 좀 텁텁하다 싶으면 옆 커피숍으로 옮겨 2차로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그러다 배가 좀 고파지면, 또 다른 커피숍으로 가 3차로 케이크를 먹으며 얘기한다. 그러다 보면 커피숍만 4차를 간다”고 밝혀 스튜디오에 있던 모두를 폭소케 만들었다.

또 김용만은 “하던 얘기 또 하고 또 하다가, 집 앞에 데려다주면서 차 안에서만 또 2시간을 더 얘기한다”며 “차 안에서 얘기하면, 얼굴은 안 보고 목소리만 들려 느낌이 또 다르다”고 말해 ‘조(朝)동아리’의 명성을 제대로 증명했다.

김용만은 5000만 원의 상금을 눈앞에 두고 최후의 3인과 치열한 대결을 펼쳐, 스튜디오에 있던 모두의 손에 땀을 쥐게 하기도 했다.

한편 김용만이 도전한 KBS '1 대 100'은 2일 밤 8시 55분에 KBS 2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