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유통업계가 어린이날(5월 5일) 어버이날(5월 8일)를 맞아 키즈,효자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봄 정기세일기간 저조한 성적표를 받아들였던 백화점업계도 볼거리·즐길거리로 소비자들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인기 캐릭터 완구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비롯해 최대 50% 할인행사 등 완구대전을 펼친다.

신세계백화점은 14일까지 'MAY IS CARNIVAL'이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기획 이벤트와 대형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신세계백화점은 행사기간 동안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카니발 자유이용권'을 증정한다.

자유이용권은 각 점포 별로 진행하는 캐릭터 퍼레이드, 미니 테마파크, VR체험존 등 체험 이벤트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이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백화점을 테마파크로 연출하고 아동극·뮤지컬 등 문화 공연을 2배 확대한다. 또한 점포별 매장과 문화홀‧문화센터 등에 캐릭터 퍼레이드와 아동용 놀이시설 고객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들은 오는 28일부터 최장 12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풍성한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대목 잡기에 나선다.

14개 계열사가 참여한 최초 통합세일 '롯데 그랜드페스타', 롯데백화점 전저에서 진행하는 '황금연휴, 진짜 금을 찾아라' 등과 함께 가정의달 선물수요를 겨냥한 상품행사가 열린다.

어버이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상품들도 대거 등장했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고마운 지인에게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다양한 떡케익 19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모든 연령층이 함께 먹기좋게 다양한 떡과 경단으로 구성된 '내 마음대로 모듬떡케익'과 블루베리, 복숭아, 감귤 등 과일이 들어간 설기로 구성한 '과일맛 설기 케익', 어린이날 선물로 안성맞춤인 캐릭터 헬로키티 모양의 '헬로키티가 사랑한 떡케익' 등이다.

어버이날 선물용으로 좋은 '캘리그라피 메시지 픽'도 새롭게 선보였다. '캘리그라피 메시지 픽'은 '생신 축하드려요, 사랑합니다, 아기야 축하해'까지 3종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