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아들 문준용 씨의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검색어 등을 조작한 혐의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중앙선거대책위 전략기획특보인 김성태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네이버를 고발하고 진상 규명 및 관련자 문책 요구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며칠 전부터 문 후보의 아들 문준용이 아버지가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공공기관인 고용정보원에 부정특혜로 채용된 의혹이 재점화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며 "그런데 네이버의 경우 문준용에 대한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2위까지 급등했는데 검색어 추이를 임의로 조작해 그 순위를 낮춘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네이버의 행위는 공직선거법 제95조 제1항을 위반하는 것으로 공직선거법 제252조 제3항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오늘 오후 1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네이버 대표를 공직선거법위반으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오늘 오후 2시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이 네이버 본사를 방문해 진상을 확인하고 재발방지 대책 마련 및 관련자 문책을 엄중하게 요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