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노익희 기자]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접수를 오는 17일부터 6월 14일까지 29일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을 통해 24시간 가능하며 신청 마감일인 6월 14일은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국가장학금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며, 2차 신청은 제한된다. 구제 신청은 재학기간 내 1회에 한해 인정된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6월 20일 18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또 국가장학금 신청자 모두 서류 제출 대상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신청 학생과 가구원의 정보(거주지, 가족관계 정보 등)가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전산정보 및 대법원 가족관계등록 전산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제출해야 하므로 국가장학금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제외 대상 여부를 확인해야한다.
 
관련 서류(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는 민원24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서류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신청 학생 가구의 소득‧재산 규모를 조사하여 소득구간(분위)별로 차등 지원한다. 신청한 학생 본인 및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며,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6월 20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