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발표 및 강연회, 토크콘서트, 백일장, 청춘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1회 부산인재평생학습주간’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평생학습관련 80개 기관이 참여해 홍보·체험관 등 106개 부스로 진행되며, 동아리 발표 및 강연회, 토크콘서트, 백일장, 청춘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장군은 ‘대한민국 평생교육1번지 기장, 380 프로젝트’를 주제로 홍보관을 구성하고, ‘동화구연 & 동화 속 캐릭터 만들기’ 체험으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을 홍보할 예정이다.
 
기장군의 동아리공연은 ‘난타동아리(기장문화원)의 난타공연과 ‘기장청춘실버합창단’의 합창공연이 있으며, 동아리 전시로는 ‘인생은 아름다워(기장군노인복지관 실버동아리연합팀)’의 컴퓨터 작품, 서예, 동화구연 소품 30여점이 전시되어 기장군 동아리의 실력을 뽐내게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기장군노인복지관 등 4개 기관, 5개 동아리팀이 참여하고, 총 100여 명의 기장군민이 백일장과 청춘골든벨 등에 참여한다”며, “이번 기회에 평생학습도시 기장군의 우수 시책과 학습결과물들을 대내·외에 홍보하여 평생학습도시 이미지를 더욱 단단히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