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이 지난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막했다. 

이번 FIFA U-20 월드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도시 전주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 기니의 공식 개막전을 시작으로 23일간의 열전에 돌입하게 된다. 

개막전에 앞서 진행된 개막식 행사에서는 2017피파20세월드컵조직위원회 정몽규 위원장을 비롯, 유일호 국무총리 직무대행, 곽영진 상근 부위원장, 차범근 부위원장, 파티마 FIFA 사무총장, 1983년 멕시코청소년월드컵 대회에서 4강 신화의 기적을 이뤄냈던 박종환 감독 등이 참석해 전주 개막을 축하했다. 

개막식은 대회 슬로건인 ‘열정을 깨워라’를 주제로 300여 명의 인원이 참가, 전주와 어울리는 가장 한국적인 멋의 취타대 연주와 이번 대회 24개 참가국의 국기 입장 등이 진행됐다. 

또한, 대회 조직위 홍보대사인 가수 NCT DREAM이 오피셜 송 ‘Trigger the Fever’ 축하 무대를 선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개막식에 이어 열린 이번 대회 공식 개막전인 아프리카 기니와 대한민국 팀의 경기에서는 전주월드컵경기장을 가득 메운 응원단과 관람객들의 열광적인 응원전이 펼쳐졌다. 

이 같은 일방적인 응원에 힘입어 대한민국이 기니를 3대 0으로 누르고 4강 신화 재현을 위한 행보에 시동을 걸었다.

이와 관련, FIFA U-20 월드컵은 성인 월드컵 다음으로 규모가 큰 FIFA 주관대회로, 축구 유망주들에게는 세계적인 선수로 발돋움하기 위한 꿈의 무대이자 축구 팬들에게는 미래의 스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자리다.

한편 시는 FIFA U-20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러내기 위해 전광판과 음향, 필드조명, 잔디 등 지난 2001년 준공된 월드컵경기장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개보수 사업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