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국토교통부가 공간정보 아이디어를 창업 아이템으로 연결해주는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써닝리더십센터에서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릴 예정이다.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가에게 사업모델 개발기법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은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간에 상호교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는 팀 빌딩으로 서로의 생각을 융·복합해 새로운 창업아이템을 개발할 기회도 마련했다.
 
그동안 창업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은 국토교통부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매출증가, 신규 일자리 창출, 중국·미국 등 해외 진출 및 솔루션 매각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창업아이템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석대상은 공간정보를 활용한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예비(초기)창업자 등 약 60명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