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역에서 “취업상담부터 채용면접까지”

부천일자리카페 개소식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부천 송내역에 구직자 취업상담과 기업체 채용면접을 위한 ‘부천일자리카페’가 들어섰다.
 
부천시는 지난 25일 일자리카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개소식에는 장현석 고용노동부 부천지청장과 시·도의원, ㈜유베이스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일자리카페는 송내역 1층 북부 택시승강장 앞에 자리하고 있다. 부천시와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고용센터가 함께 참여하며 직업상담사가 상주한다.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상담과 알선, 직무적성검사, 면접클리닉 등을 제공한다. 또 그룹별 모임을 통한 취업스터디, 기업체 인사담당자와의 직무멘토링제를 운영한다.
 
또 시민 편의를 위해 일자리카페 내에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 등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는 민원센터와 커피숍을 함께 운영한다. 커피숍은 사회적기업인 ㈜에코스토리가 운영을 맡았다.
 
일자리카페와 민원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커피숍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일자리카페에서는 구인업체 인사담당자 상담채용 창구와 상설면접장을 운영하고 있어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는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는 ㈜유베이스가 주3회(월·수·금)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한편 이용우 일자리경제과장은 “구인업체에는 적합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송내역에 일자리카페를 열었으니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며 “부천이 일자리가 넘쳐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등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