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와 완산·덕진경찰서가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손을 맞 잡았다.
 
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황수 완산경찰서장, 박성구 덕진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동네복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 참여기관들은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를 맡고 있는 사회복지 담당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완산·덕진경찰서 관할 파출소(지구대)는 사회복지사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및 상담을 위해 교도소 출소자와 정신질환자, 알콜중독자 세대 등을 방문 시 동행하고, 동 주민센터에 위기상황이 발생할 때 지원하는 등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시는 경찰관 업무수행 중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제보하면, 찾아가는 복지상담과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연계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경찰관이 함께 동행해 독거노인 방문 등 문안순찰과 합동순찰을 실시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경찰서와의 업무 협약으로 보다 긴밀한 협력체계가 구축돼 보다 촘촘한 동네복지를 완성하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지원하는데 다양한 협조가 신속히 이루어져 위기가구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