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25 전쟁의 자유수호의 역사적 의의 되새기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 위훈 기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25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수호를 위해 ‘6.25전쟁 제67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권영세)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기념행사는 보훈단체장과 참전 유공자 및 보훈가족, 군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양식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박승직 시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이 자리를 함께 해 6.25전쟁의 역사적 의의와 교훈을 되새기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위훈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식전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표창패 수여, 6.25무공훈장 수여, 국가유공자 증서 전수, 대회사, 기념사, 군가제창, 만세합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국방부와 육군에서 추진 중인 6.25전쟁 참전자에 대한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장이 직접 무공훈장을 유공자에게 전달하고, 대통령 명의의 국가유공자증서 전수식도 같이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참전용사와 가족들의 거룩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우리가 존재할 수 있었다.”며 “참전용사들이 흘린 피와 땀과 눈물이 헛되지 않도록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명예선양과 시민의 안보의식 고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